https://www.open3d.org/docs/latest/introduction.html
Open3D 문서에서 Geometry와 Geometry(Tensor)가 구분되며, 하위 요소로 모두 Point Cloud를 포함하고 있다.
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여 chatGPT에게 물어보니 포인트 클라우드를 포함하여 다양한 3D 데이터를 처리하고 표현하는 기능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가지지만, 데이터 구조와 연산 방식에서 차이가 존재한다고 답했다.
Open3D의 기존 클래스를 나타내며 3D 데이터를 다루는 가장 기본적인 구조
주로 CPU에서 포인트 클라우드를 포함한 3D 기하하적 데이터를 처리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Open3D의 텐서 기반 기하하적 데이터 구조를 나타내며, 특히 GPU 가속이 필요한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딥러닝과 관련된 연산에 적합하며, PyTorch나 TensorFlow와 같은 딥러닝 프레임워크와의 호환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
주요 특징으로는,
튜토리얼을 하나씩 따라해볼 예정인데, geometry를 먼저 실습하고 이후 tensor를 진행해 볼 계획이다.
[Open3D Tutorial] bounding volumes (0) | 2024.08.13 |
---|---|
[Open3D Tutorial] point cloud distance (0) | 2024.08.13 |
[Open3D Tutorial] vertex normal estimation (0) | 2024.08.12 |
[Open3D Tutorial] voxel downsampling (0) | 2024.08.12 |
[Open3D Tutorial] visualize point cloud (0) | 2024.08.12 |